You are currently viewing 충분히 감사하라

충분히 감사하라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참 놀랍습니다. 교회가 밀톤에 있어 장막터를 밀톤에 구하려고 새로 분양하는 집을 구하려 두 번이나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집도 팔고 재정적으로 큰 문제가 없는데 두 번 다 거절 되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런던에 집 값이 다른 지역보다 싸다는 소식을 듣고 갔는데…. 첫 집을 보았는데 자녀가 많은 내게는 손주들이 태어날 것을 생각하면 모든 것이 합당하다는 생각이 들어 offer를 내었습니다.

그 때가 2월이었는데 closing date가 보통 2달 후에 하는데….저는 아이들 결혼 후인 7월에야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조건을 받아들일 수 있는가… 내심 걱정되었는데 seller가 다섯 명의 경쟁자들 가운데 closing을 7월에 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 하여 저희 가정이 집을 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요 하나님의 섭리요 은혜라는 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장막을 구하는 문제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를 구하였습니다. 기도의 응답이라 받아들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하나님의 인도하심인지…내 생각을 합리화하는 자신의 생각인지 조금 혼동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 가슴 깊은 곳에서 감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번 자녀들의 결혼을 앞두고 기도케 하셨습니다. 아침에 새벽 기도에 기도에 관한 성경 말씀을 계속해서 외우게 하셨고 묵상하며 암송하게 하셨습니다(7:7-11, 11:24, 14:13-14, 1:5-8, 4:2, 1 5:14-15) 기도의 힘을 힘입어 이미 간증하였지만 주의 은혜 가운데 모든 결혼식을 잘 끝마쳤고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케 하셨습니다.

이런 여러 일들을 통해서 깨달은 것은 기도의 소중함을 새롭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도가 없으면 열매 맺기 어렵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고 기도 없으면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누릴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도 없으면 하나님의 공급하심이 없는 삶의 메마름이 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도가 참 소중합니다. 그런데 더 중요하고 핵심이 되는 것은 “감사함을 놓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왜 감사가 기도의 중심일까? 왜 감사가 기도의 핵심을 이루는 것일까?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은 전능자이시고 공급자이십니다. 그래서 자녀된 우리들이 구할 때 마음껏 공급하시고 마음껏 축복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아도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누구에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반드시 감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감사를 모르는 사람을 계속 돕는다 라는 것은 지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감사할 모르는 사람을 계속 돕는다는 것은 오히려 사람을 버릇없게, 망치게(spoil) 하는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온전한 바른 사람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도우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사가 없는 사람은 스스로  축복의 문을 닫는 것입니다. 스스로 하나님의 공급의 문을 닫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는 반드시 감사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정말 무조건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충분히 감사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마음껏 축복할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감사가 능력입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