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람, 성도로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복 중의 하나는 좋은 교회를 만나는 것입니다. 특별히 정들었던 고국과 교회를 떠나 캐나다에서 이민자로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좋은 교회의 의미는 더욱 소중합니다. 우리들의 영혼이 성장 하며, 하나님 앞에서의 참된 행복을 가지게 하는 교회, 그런 교회 말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좋은 교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는 그 해답을 성경 말씀에서 찾고자 합니다. 마태복음 16장 16절 말씀을 보면 베드로의 신앙 고백이 나오는데, 베드로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러한 베드로의 고백 위에 세워진 교회가 가장 건강하며 반석 위에 세운 교회라고 생각합니다. 예수님 중심의 교회, 하나님의 마음으로 성도들을 돌보며 말씀으로 양육하는 교회, 성령의 역사를 바라보며, 목회의 기술보다 성경에 집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를 위해서 함께 고민하며 신앙 생활하기를 소망합니다.
이러한 신앙 생활을 위해서, 밀톤 한인 장로 교회는 다음의 세가지를 목표로 삼고 신앙 생활하기를 원합니다.
1. 하나님께 신령과 진리로 예배하는 공동체
밀톤 한인 장로 교회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가장 소중한 원칙으로 삼고 함께 예배의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먼저 이를 위해서 목회자팀이 하나가 되어서 강해 설교를 중심으로 말씀을 증거하고, 강단에서 흘러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삼위 하나님을 경험하는 예배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2. 예수님의 지상 명령을 따라 전도와 선교하는 공동체
밀톤 한인 장로 교회는 밀톤 지역과 광역 토론토 지역의 복음화와 캐나다 원주민 선교, 그리고 하이티 선교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선교지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워질 교회들을 소망하며, 바른 말씀을 증거하여 땅끝까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전도와 선교의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3. 미래의 청소년들과 장년들을 바라보며 말씀으로 교육하는 공동체
밀톤 한인 장로 교회는 미래의 청소년들을 바라보며, 어린이, 청소년 사역, 그리고 CCC와 연계하여 워터루 대학 캠퍼스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을 아는 것이 지식의 근본임을 깨닫도록 교육하는 말씀을 양육하는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이러한 목회 철학에 근거해서, 말씀과 전도와 선교, 그리고 교육에 집중하는 밀톤 한인 장로 교회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